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폰 13 장점과 단점 느낀것 알아보자

by 체인저 킴 2022. 6. 16.

직접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적는 후기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냥 제가 느낀 점을 좀 말해보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상품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꼼꼼하게 보시고 잘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좀 큰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입장이라 많이 따져봐야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애플 아이폰을 선택한 이유

예전에 아이폰 초기 상품들이 한국에 상륙했을 때인데 아이폰4 시리즈로 처음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플래그쉽 답게 거기에서 전해져 오는 그 모양새와 단단함 그리고 그 고급스러움이 참 좋았습니다. 그때는 뭐 터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 한국의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나오는 삼성제품을 많이 이용했는데요. 일단 아이폰보다는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고 처음 이용하는 데 있어서 이해도가 가장 쉬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번에 아이폰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단순하게 이제 아이폰의 그 부드러움을 다시 사용해보고 싶다였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아이폰을 사용했던 때를 떠올려 보았습니다. 뭐 사람 기분에 따라 기기도 어떤 걸 쓰느냐가 달린 것 같다고 말할 수가 있겠습니다.

 

장점

역시 첫 번째로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UI의 부드러움을 확실하게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 상쾌함의 본능을 다시 느끼는 순간이었죠. 안드로이드는 좀 약간 아이폰보다 부드럽지 못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지금이야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나아지긴 했습니다. 그래도 어쩐지 애플 쪽이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일단 생긴 게 고급지고 멋있다입니다. 그리고 뭐 전에 좀 작은 화면을 써서 그런지 몰라도 이번에 저 자신에게 선물한 아이폰 13은 일단 화면이 커서 시원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큰 것 같다고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게 전에 쓰던 것은 오래돼서 그런지 지금은 카메라 화질도 좋아서 너무 마음에 쏙 드는 게 너무 좋습니다. 또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해보니까 편합니다. 그래서 아직 써보지 않은 애플 워치도 정말 궁금합니다. 일단 저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멋있다
  • 빠르다

단점

그렇지만 역시나 단점도 좀 있는데 장점이 커버를 해서 다행이긴 합니다. 불편한 점을 들자면 다들 아시는 삼성 페이를 쓰지를 못하니 그게 아쉬웠습니다. 집 앞 슈퍼나 편의점 갈 때 꼭 지갑을 들고 가야 하니 정신이 갑자기 좀 헷갈리게 됐습니다. 또한 교통카드도 되지 않아서 아무튼 좀 번거롭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게가 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오랜만에 사용하는 OS라서 다시 좀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삼성 페이를 못쓴다
  • 좀 무겁다
  • 개인적으로 아이폰 OS 공부

 

마치며

 

많은 리뷰를 구입 전에 보긴 했습니다. 뭐 일단 제가 알고 있는 내용들 위주였고 역시나 칭찬일색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무쪼록 오랜만에 애플 쪽으로 다시 시선을 돌리고 이용하는 이상 다시 한번 몇 년 동안 이 감성을 느끼면서 잘 사용할 듯합니다. 아이폰4 이후로 거의 10년이 넘어서 국산 스마트폰에서 다시 돌아왔는데 디자인의 느낌이 잘 살아있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정말 기분이 다시 새로워지고 이상합니다. 색감 또한 너무 괜찮아서 더더욱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왠지 셀럽이 된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아무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스마트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다음에 혹시 다른 IT 관한 글들도 잘 읽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