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드디어 게임패스, PC에서 페르소나 5 더 로열 출시 된다

by 체인저 킴 2022. 6. 26.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개발사 아틀라스에서 만든 JRPG입니다. 일본식 RPG 게임은 거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나왔는데 드디어 게임 패스가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그리고 PC에 출시한다고 이번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발표했습니다. 출시일은 2022년 10월 21일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로 2020년 2월 20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2년 하고 8개월을 기다린 끝에 드디어 플레이해보겠네요. 저는 예전 플레이스테이션 4로 페르소나 5를 즐겼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그리고 오랜 시간 즐겼는데 확장판식인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하지 못하고 그저 나중에 꼭 해봐야지 하면서 있었습니다. 현재는 게임 패스에 매료되어 엑스박스 시리즈 X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곧 나와준다니 다시 한번 불태워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발표에서 정확히 말하자면 페르소나 다른 시리즈도 나온다는 것이다. 페르소나 4 골든, 페르소나 3 포터블이 그것인데 아직 날짜는 미정입니다.

 

 

 

페르소나 5 더 로열

화려한 연출과 함께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는 배경음까지 플레이하는 동안 정말 눈과 귀가 즐겁습니다. 느낀 점은 게임이 인터페이스와 함께 스타일리시하게 세련되었다는 것입니다. 기존 JRPG 답게 올드하지 않게 나와서 좋습니다. 오프닝 곡은 꼭 스킵하지 말고 들어 봅시다. 주인공은 낮에 학생이고 밤에는 괴도로 활약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턴제 게임이고 이 게임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전투도 전투지만 캐릭터들 일반 생활에서 코옵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인데 그 비중도 꽤나 높다. 그래서 게임 플레이 시간이 아주 깁니다. 수 십 시간은 거뜬히 책임져줄 게임으로 주인공과 그 동료들의 페르소나와 함께 하는 턴제 RPG 게임 즐겨보세요.

 

페르소나-타이틀
페르소나-타이틀

 

  • 원작 페르소나 5에 등장하지 않던 여성 캐릭터 등장
  • 게임 해상도 올라가고 로딩 시간 단축
  • 40종 이상의 DLC가 처음부터 플레이 가능한 상태로 수록

마치며

페르소나의 뜻은 그리스 어원으로 '가면'을 나타내는 말로 외적 인격, 가면을 쓴 인격을 뜻한다고 합니다. 게임 보면 캐릭터들이 가면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연히 페르소나 힘에 눈을 뜨고 여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괴도로서의 스토리는 흥미진진할 것이다. 전에 오리지널 페르소나 5를 해본 결과 뒤에 내용이 계속 궁금해서 손을 놓지 못하게 만든 게임이다. 이번에는 새로운 캐릭터 등장으로 또한 궁금증에 손을 잘 놓지 못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1회 차만으로 만족할 분도 있을지 모르지만 2회 차를 하면서 완벽하게 마무리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무튼 이번 페르소나 5 더 로얄에서는 원작에 비해 많은 부분이 추가, 변형, 수정되었습니다. JRPG 게임에 거부감이 없다면 나름 수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럼 엑스박스 게임 패스 그리고 PC 통해서 페르소나 5 R 그 스토리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반응형

댓글